뷰티콜라겐 NEWS

  • 20여년 간 콜라겐 원료와 제품 연구한 '뷰티콜라겐', OK벤처페어에 참가

    뷰티콜라겐, 콜라겐 제품으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 ‘OK-벤처페어’ 오는 12월 14일 ~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 충청북도,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등 3개 충청권 광역자치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주관하는 「2021년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CHUNGCHEONG K-VENTURE FAIR 2021)」에 참가한 ‘주식회사 뷰티콜라겐’(대표이사 이경숙)은 1999년에 시작한 기업이다. 최고의 원료와 성분으로 차별화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뷰티콜라겐의 본사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하고 있다. 뷰티콜라겐은 콜라겐 화장품 전문 기업이며, 회사 설립 이후 20여년동안 콜라겐 화장품을 연구개발 및 제조에 힘써왔다. 미용 측면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유래 성분소재를 최첨단 바이오 기술에 접목하여 피부질환에도 효과가 있는 제품에 대해서도 연구를 진행 중이다. 뷰티콜라겐은 부가가치가 높은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꼭 필요한 바이오소재 중에서 안티에이징에 탁월한 ‘콜라겐 펩타이드’는 시장에서 세계 최고라고 자부한다. 이번 박람회에 출품하는 뷰티콜라겐의 제품은 ‘초정 스파클링 워터젤’, ‘초정 리페어리티 샴푸’, ‘초정 리페어리티 컨디셔너’, ‘로아 셀퓨어 2500 앰플’이다. 초정 스파클링 워터젤은 초정 광천수가 88%, 발효도라지 추출물과 콜라겐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뷰티콜라겐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2015년 개발 이후 최다 판매 및 수출 제품이라고 한다. 스킨과 로션을 합친 올인원 제품으로 간편하며, 무알콜 제형으로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초정 리페어리티 샴푸와 컨디셔너는 자체 특허 원료인 ‘아미셀’이 포함되었다. 아미셀은 펌이나 염색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업체는 설명한다. 아미셀은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을 두껍게 만들어주어 탈모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사용 방법으로는 일반 제품 사용법과 동일하다. 로아 셀퓨어 2500 앰플의 효과로는 콜라겐 함유로 주름 방지 및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콜라겐 성분 특성상 끈적끈적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 깊숙이 흡수되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생성한다고 업체는 설명한다. 피부 재생과 보습력에도 기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2021년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CHUNGCHEONG K-VENTURE FAIR 2021)」에 참가한 48개 기업에게는 알리바바, 트레이드코리아 등의 홍보관 입점과 함께 K-Foods, K-Beauty Goods, K-Healthcare 등의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다양한 K-Goods를 대상으로 하는 베트남 소비재 온라인 박람회인 ‘OK Venture OnLine Fair 2021’(이하 ‘OK-벤처페어’)에 참가기회가 제공된다. ‘OK-벤처페어’는 12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페어를 통한 제품홍보 △화상을 통한 1:1 바이어 매칭 △인플루언서 마케팅 △베트남 내의 SNS 홍보 등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홈페이지(http://okventurefair.shop)에서 참가 신청과 함께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48개의 충청권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영상과 자료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알리바바 https://okventure.trustpass.alibaba.com/ 트레이드코리아https://www.tradekorea.com/onlineexpo/2591/02/Chungcheong-K-venture-Fair-2021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Okventure.CC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kventure_chungcheong/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M6egREqDKyovk6dWHfWUxQ

    2021-12-13

  • 박문희 충북도의장,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 대통령과 간담회

    ▲박문희 충북도의장은 3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대통령, 부흐바트 마쉬바트 NMC 위원장,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백성일 WMC 사무총장 등과 몽골간 경제, 문화, 체육 등 상호발전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충북도의회) [충북=내외뉴스통신] 이건수 기자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은 31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몽골 前대통령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문희 의장을 비롯한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대통령, 부흐바트 마쉬바트 NMC 위원장,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백성일 WMC 사무총장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경제활동, 식습관, 소비문화 등 몽골의 경제·문화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으며 상호발전을 모색했다. 김상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은 “이번 만남으로 충북과 몽골간 수출입의 물꼬가 트이길 바라며 문화 교류 또한 활성화되길 진심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톨가 할트마 몽골 前대통령은 “충절과 무예의 본고장 충북은 오랜시간 몽골과 문화·경제적으로 밀접한 관계를 맺어 왔다”며 “앞으로도 무예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가 더욱 돈독해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박문희 의장은 “충북은 바이오와 태양광 등 신성장 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특히 여성 기업인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몽골의 높은 성장 잠재력에 충북의 역량을 결합한다면 공동의 번영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무예를 통해 가까워진 몽골과 충북이 경제 분야에서도 활발히 교류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21-11-01

  • 뷰티콜라겐, '이상봉 화장품' 해외수출 도전

    ▲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콜라겐이 ‘초정 광천수’로 만든 대표 브랜드 제품에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의 한글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한다. 이미지 출처 : 뷰티콜라겐 [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화장품 제조업체 뷰티콜라겐(대표 이경숙)이 ‘초정 광천수’로 만든 대표 브랜드 제품에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의 한글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전한다. 이번에 해외수출을 도모하는 화장픔은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한 ‘초정 천수(天水) 화장품 라인’가 해당 제품이다. 초정 천수 화장품 라인은 미국, 이탈리아, 중국 등 세계 각지에 수출을 추진 중이다. 워터젤, 샴푸, 컨디셔너는 미국 아마존에 이미 입점이 완료됐다. 중국과 이탈리아는 유통사와 수출 협의 중에 있다. 이경숙 뷰티콜라겐 대표는 “이상봉의 한글디자인을 통해 한국적인 제품으로 개발된 상품을 초정행궁과 초정약수의 문화관광콘텐츠와 연계해 내수와 수출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초정 탄산수는 미네랄 이온과 천연탄산가스가 함유된 물로 세종대왕과 세조의 피부병과 안질을 치료한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는 소재다. 정제수 대신 초정 탄산수가 88% 함유된 ‘초정 스파클링 워터젤’은 피부보습과 진정 효과를 가지고 있다. 초정광천수 50%가 들어간 ‘초정 리페어리티 샴푸’와 ‘초정 리페어리티 컨디셔너’는 탈모 기능성 완화, 두피 탄력, 유수분 밸런스, 손상모 개선 등에 효과적이다. 모든 제품은 이상봉 디자이너와 협업해 개발한 거친 산수화 느낌의 패키지 디자인이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한편, 2005년에 설립된 뷰티콜라겐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콜라겐 화장품을 연구·개발·제조해온 기업이다. 뷰티콜라겐은 초정 천수 화장품을 제작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의‘한류 연계 협업 콘텐츠 기획 개발’(CAST·캐스트) 사업에 참여했다. 캐스트는 한류 콘텐츠 연계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2021-09-07

  • 뷰티콜라겐 X 몽골 'BOJSS Cosmetics'

    뷰티콜라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몽골 BOJSS Cosmetics이 브랜드 "로열시베리" 런칭한다.

    2019-05-02